Our Story

2023 노벨티노빌리티 송년회

NVNB 2024. 1. 5. 17:21

사진: Unsplash 의 Kajetan Sumila

 

2023년 12월 15일 금요일, 노벨티노빌리티의 송년회가 있었다. 송년(送年)은 ‘(아쉬운 마음으로)묵은 한해를 보냄’을 의미하고, 망년(忘年)는 ‘그해의 온갖 괴로움을 잊음’을 의미한다고 한다. 잊고 싶은 괴로운 상황들도 많았지만, 한 해를 되돌아보며 평가하고 새해에는 어떤 목표를 갖고 갈 지 공유하는 우리에게는 송년이 더 잘 어울리는 듯 하다.

 

노벨티노빌리티의 대표 MC와 함께하는 게임으로 송년회를 시작했다. 역시 경품이 나가야 분위기가 달아오르는 법. 평소 일할 때 볼 수 없었던 모습들이 보이는 재밌는 시간이었다. 잘 준비해주시고 수고해주신 덕분에 훈훈한 분위기를 이어갔다. 

 

대표님께서 2023년 수고한 모든 구성원들을 격려해주시고, 부사장님께서 2023년 리뷰와 2024년 전사사업목표 발표를 해주셨다. 우리는 매년 송년회마다 한 해를 돌아보고 새해 목표를 모든 구성원들에게 공유한다. 모두가 같은 목표를 바라봐야 올바르게 나아갈 수 있기 때문이다.

 

이번 송년회 때는 기업문화 워크샵도 진행했다. 회사 홈페이지와 블로그에 기업문화에 대한 소개글이 있듯 우리는 기업문화를 중요시한다. 모두가 의미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편이지만 여전히 어려운 것은 사실이다. 더 완성된 모습으로 발전하기 위해 Top-down으로 경영진이 생각하는 노벨티노빌리티의 기업문화가 무엇인지 설명하고, Bottom-up으로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구성원들이 작성해서 제출했다. 이 내용들을 취합해서 ‘노벨티노빌리티 기업문화 행동지침 10계명’을 만들 계획이다.

 

공식적인 행사가 마무리되고 저녁식사 장소로 이동했다. 자리를 이곳 저곳 옮기며 그동안 대화해보지 못했던 사람들과 술잔을 기울이며 웃고 떠들었다. 중간 중간 진행된 행운권 추첨으로 분위기는 한껏 달아올랐다. 커피 쿠폰에 당첨된 사람들에게 감사(?)의 박수를 보내고, 휴가권에 당첨된 사람을 부러운 시선으로 바라보며 더할 나위 없이 풍성한 송년회를 보냈다. 

 

2023년도 정말 수고 많으셨고, 2024년도 잘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

[Leadership] - [CFBO] 조부사장의 바이오텍 탈출기 - Chapter 3

 

[CFBO] 조부사장의 바이오텍 탈출기 - Chapter 3

Chapter 3. 벤처에는 원래 뭐가 없다 우리 회사에 처음 입사하는 분들께 내가 늘 하는 두 가지 당부가 있다. 하나는 우리가 추구하는 기업문화는 아직 미완성이라는 것과, 다른 하나는 옆사람을 보

noveltynobility.tistory.com


글  권오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