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토르 망치] 노벨티노빌리티 사내 모임 지원제도

Our story

by NVNB 2023. 3. 16. 13:11

본문

부활한 토르 망치⚡️

 

회사에 처음 입사했을 때 부사장님 자리 위에는 의도를 알 수 없는 물건이 하나 있었다. 그건 바로 이 묠니르! 영화 토르에서 천둥의 신 토르가 사용하는 묠니르가 우리 회사에?? 이건 뭐지? 부사장님이 토르의 진성팬이신가? 이런 물음은 금새 해소되었다. 그 망치의 용도는 '번개'를 부를 수 있는 도구(?) 였던 것이다.

많은 회사에서도 가끔 '번개 모임'을 하곤 하지만 대부분 부장님, 팀장님등이 회식을 좀더 세련되게(?) 표현하기 위해 하는 꼰대 문화처럼 남아있는게 번개 모임이었다. 하지만 우리는 이 망치만 가지고 있으면 누구든 어떻게든 번개 모임을 사용할 수 있었다.

하지만...이 망치가 부사장님 차례가 되었을 때 코로나 사태가 발생해버렸다. 결국 번개 모임은 1년 넘는 시간 동안 철저하게 부사장님 자리에 우두커니 갇혀버리게 된 것이다. 그래서 이 번개 망치 묠니르를 다시 사용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시작되었다.

우선 어떤 모임을 가지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시기적으로 <토르:러브앤썬더> 개봉일에 맞춰 영화 관람을 기획했다. 묠니르에 가장 어울리는 건 역시 토르니깐 말이다. 마침 영화 개봉일과 모임을 가져갈 타이밍도 맞았고 주저 없이 선택했다.

그리고 회사 인원들에게 이 전통(?)을 소개 해 줘야 할 타이밍이었다. 우리 회사는 최근 1년 사이에 거의 몸집이 두 배 가까이 커졌을 정도로 인원이 늘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번개 모임에 대해 아는 사람이 거의 없는 상황이었다.

그래서 모든 사람들이 재미있게 이 취지를 알 수 있도록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더 정확히 말하면 리터치 정도..? 토르:러브앤썬더 홍보 영상에 자막을 살짝 바꿔서 매월 진행하는 월간회의 때 상영 후 취지와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다.

'토르: 러브앤썬더'를 편집한 번개모임 홍보영상

규칙은 아주 간단하다!

  • 인당 2만원 내외 지급
  • 누구나 모일 수 있게 전사 공지 필수
  • 보유기간 제한은 없음 (하지만 가능한 빠르게 사용)
  • 모임 간의 간격은 최소 2주
  • 다음 사용자는 이전 사용자가 지정
  • 참여는 무조건 자유 (오라고 하기 없고, 오지 말라고 하기는 더 없기)

이번 번개모임은 본사와 연구소 사이에 있는 파미어스몰에 있는 롯데시네마에서 6시 30분 영화를 예매했다. 식사 시간이 애매했지만 부사장님 찬스를 활용해서 파미어스몰 내에 있는 식당에서 맛있는 저녁을 먹고 즐겁게 영화를 관람했다.

 

개인적으로 영화는 약간 아쉬웠지만(이제 정으로 보는 마블...I love..3...3000...ㅠㅠ.) 좋은 사람들과 그리고 회사돈으로 영화보는 맛은 아주 좋았다. (진심이다) 모임에 빠질 수 없는 단체컷으로 오늘의 블로그는 마무리! 

의도한 PPL은 아니지만 언제나 환영입니다 ^^


노벨티노빌리티 홍보팀 김명찬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